TweenMax


트윈맥스



ease의 사용법 //


import gs.easing.*;


gs폴더는 C:\Program Files\Adobe\Adobe Flash CS3\en\First Run\Classes 폴더내에 위치시키고


위의 구문을 이용하여 들여온다.


 


key Methods


TweenMax.to  +++   this속성에서 지정한 속성까지


TweenMax.from  +++  지정한 속성에서 this속성까지


속성값에 ” “를 붙이면 절대값이 아닌 상대값만큼 이동 또는 변화함.


” “를 붙였을때의 변화는 절대값으로 보여줄때와 또 다른 효과가 보임.


TweenMax.to(target:Object, duration:Number, variables:Object):TweenMax


– target:Object (오브젝트)


– duration:Number (트윈시간 /초)


– variables:Object  (객체의 모든속성)


 딜레이 시간 delay:Number (Number 시간 대기 지연)

TweenMax.from(myMC, 2, {_x:186, _y:-100, _xscale:200, _yscale:200, _rotation:500, ease:Quad.easeInOut});
TweenMax.to(myMC, 1, {_x:186, _y:-150, _xscale:100, _yscale:180, delay:2, _rotation:60, ease:Quad.easeIn});
TweenMax.to(myMC, 1, {_x:186, _y:-150, _xscale:100, _yscale:100, delay:3, _rotation:60, ease:Quad.easeIn});
TweenMax.to(myMC, 1, {_x:186, _y:-250, _xscale:100, _yscale:100, delay:3, _rotation:60, ease:Elastic.easeOut});
처음 무비클립등의 시작위치를 특별히 지정해 주지 않았을때는 위의from을 써서 해줄수도 있다.


여러물체를 트윈할때는 시간 간격을 stagger로 주고 움직임에 대한 값을 배열로 준다.
아래와 같이 두개의 물체가 같은 지점으로
var myArray:Array = new Array(txt,myMC) //트윈할 물체를 집어넣을 배열칸
TweenGroup.allTo(myArray, 2, {_x:”700″, ease:Elastic.easeOut, stagger:0.5}, TweenMax, TweenGroup.ALIGN_SEQUENCE)
//stagger는 시간간격


[출처] 트윈맥스 (TweenMax)|작성자 마야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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