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XListCtrl 빌드 하기,

1313105362.zipXfS8nQx1rh.rar



CXListCtrl 을 코드 프로젝트에서 다운받긴 했는데, 이게 빌딩이 안되는것이다,, 주말을 포함해서 3일간 했는데도 도저히 모르겠는것이다.. 아무리 찾아봐도 관련 자료는 있지도 않을뿐더러 검색조차 잘 안되는 문제였다.

일단 코드프로젝트에서 다운로드를 받는다. 다운로드 받은 솔루션을 실행시킨다.(XListCtrlTest.dsw)



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.





모두 예(A)를 눌러서 실행한다.


그러면 클래스뷰를 보거나 솔루션뷰 둘중에 하나를 보면 총 8개의 프로젝트가 존재 하는것을 확인할수 있을것이다. 위에서 부터 차근차근 속성정보로 들어간다.



구성속석-일반 탭에 보면 문자 집합이 멀티바이트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유니코드로 바꿔존다.


그리고 나서 C/C++로 간다.




가장 위에 추가포함 디렉토리를 XListCtrl 폴터가 존재하는 절대 경로로 변경해준다.


그리고 가장 밑에 있는 유니코드 지시파일 사용을 아니요로 바꾸어준다.


이것을 8번 반복하고 컴파일하면 에러가 3개정도 나올것이다.

 CWnd::OnActivateApp(bActive, hTask); 여기에서 나오는 에러 문제는


 CWnd::OnActivateApp(bActive, (DWORD)hTask); 옆과 같이 타입 캐스팅을 해주면 되는문제이다.


마찬가지로



if (!XTRACE_SHOW_FULLPATH)
  {
   cp =_tcsrchr(m_file, _T(‘\\’));
   if (cp)
    cp++;
  }


위에서 나오는 문제는


if (!XTRACE_SHOW_FULLPATH)
  {
   cp = (LPTSTR)_tcsrchr(m_file, _T(‘\\’));
   if (cp)
    cp++;
  }
위와같이 타입 캐스팅을 해주면 되는문제이다.


그리고 중요한것은 무조건 컴파일이 아니라,



XListCtrlDD


XListCtrlDS


XListCtrlSS


위에 3개 먼저 차례로 컴파일 해야 한다는것이다. 나머지는 그냥 컴파일 하면 될것이다.


컴파일이 완료 되면 *.LIB와 *.DLL은 BIN 폴더에 모여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으며,


프로젝트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#Include “XListCtrl.h” 만 추가해주면 알아서 라이브러리까지 포함되면서 컴파일 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을것이다.

“CXListCtrl 빌드 하기,”의 한가지 생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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